오는 2009년 10월 25일(일) 오후 7시30분 영산아트홀에서 ‘테너 박 웅 독창회’가 개최된다.
테너 박 웅은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였고, 오스트리아로 유학하여 모짜르테움 성악과 및 오페라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모짜르테움 Postgraduierte를 수료하였다.
일찍이 서울예고 정기연주회에서 협연을 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으며 유학시절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등지에서 오페라 ‘오페라 연습’, ‘마술피리’, ‘사랑의 묘약’, ‘호프만의 이야기’, ‘가짜 여자 정원사’, ‘아르미다’, ‘가희’, 청소년을 위한 기획 오페라 ‘모모’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 출연하였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따뜻하고 감성적인 테너라는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
비엔나 Franz Liszt Saal에서 독창회 개최하였고 Weisses Rossl공연 특별출연과 벨기에 뮤직 페스티벌 참가하는 등 끊임없는 연주활동을 통해 탄탄한 음악성을 입증하였다.
현재 연세대학교에 출강하여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테너 박 웅은 영산아트홀에서의 귀국독창회를 비롯하여 다수의 독창회를 개최하였으며 서울내셔널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연주하였다. 그 외 국내외에서 밸런타인 초청콘서트, 갈라 콘서트, 예울음악무대 정기연주회, 슈베르트 가곡연구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기획연주회와 초청연주회를 통한 폭넓은 활동으로 자신만의 학구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 Program
슈베르트, 베토벤, 브람스 등 다양한 작곡가의 작품
■ Profile
# 테너 / 박 웅
-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 서울 연세대학교 성악과 졸업
- 오스트리아 모짜르테움 성악과 및 오페라학과 졸업
- 오스트리아 모짜르테움 Postgraduierte 수료
- 서울예술고등학교 정기연주회 협연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등지에서 오페라 ‘오페라 연습’, ‘마술피리’, ‘사랑의 묘약’,
‘호프만의 이야기’, ‘가짜 여자 정원사’, ‘아르미다’, ‘가희’,
청소년을 위한 기획 오페라 ‘모모’ 등 다수의 주역 출연
- Weisses Roessl 공연 특별출연
- 벨기에 뮤직 페스티벌 참가
- 국내외에서 기획연주회, 초청연주회, 갈라 콘서트 등 수십여 회 출연
- I BEATI 앙상블 정기연주회 특별출연
- 국내외 다수의 독창회 개최 (비엔나 Franz Liszt Saal, 영산아트홀 등)
- 현재 연세대학교 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