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비올리스트 김성은
“ 깊이 있는 비올라의 소리를 닮은 연주자 ”
“ 섬세함과 파워를 고루 갖춘 매력 있는 비올리스트 ”
서울 바로크 합주단, 금호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 올라 비올라 사운드, 앙상블 끌레이오 등 굵직한 연주 단체들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편, 매년 꾸준히 독주회를 개최하고 있는 김성은. 그는 탄탄한 실력과 비올라를 닮은 기품 있는 음악성으로 귀국 이후 한국의 대표 비올리스트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으며, 고전의 정통성과 실험정신을 갖춘 레퍼토리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도미한 김성은은 줄리어드 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뉴욕주립대(Stonybrook) 전액장학생으로 박사 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Nobuko Imai를 사사하기 위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왕립음악원에 재입학하여 그곳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다.
동아콩쿨 1위를 비롯하여 세계일보, 음악저널 등 국내 다수의 콩쿠르를 석권, George A. Wedge Prize, New York 5 Town String Competition 등에서 우승하였고, 링컨센터, 암스테르담 바흐홀, 예술의전당 등에서 독주회를, KBS홀 초청연주회, 코리안심포니, 부천필하모닉, 독일 알고우심포니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그 외에도 줄리어드 퀸텟 멤버로 일본 초청 순회연주, 예술의전당 유망신인 초청연주회, KBS 21C 한국의 음악가 시리즈 비올라 앨범 출반 및 기념음악회, 통영음악제, 금호아트홀 초청연주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하였으며, Aulos에서 찬양앨범 1,2,3집, KBS에서 앙상블 끌레이오 음반이 출반되었다.
현재 상명대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숙명여대에 출강하고 있다.
PROFILE
피아니스트 이형민
오랜 기간 김성은과 호흡을 맞춰온 피아니스트 이형민은 솔리스트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앙상블 연주에서의 감각적인 프레이징으로 함께 연주하는 이들의 음악적인 개성이 더욱 돋보이도록 받쳐주는 탁월함을 가졌다.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이스트만 음대에서 전문연주자 자격증과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형민은 삼익콩쿠르 대상, 틴에이져 콩쿠르 1위, Corpus Christi 국제 콩쿠르 2위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입상하였고 미국 카네기홀 연주, 빈 심포니, 폴란드 국립 방송 교향악단, 서울심포니, 대전시향 등과 협연 무대를 가진 바 있다.
음반으로는 함신익의 지휘로 폴란드 국립 방송 교향악단과 협연한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CD, KBS 1FM "한국의 연주자 시리즈" 독집 CD가 있으며 현재 단국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